주식리딩사기 피해복구 회복 대처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리딩사기 피해복구 회복은 상대방에게 건네 준 돈을 되돌려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해를 무조건 회복할 수 있다", "돈을 100% 되찾을 수 있다"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실이 아닐 것입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최대한 피해금의 대부분을 되찾기 위한 것을 목표로 삼고 대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피해금의 일부라도 되찾을 수 있을지, 그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주식리딩사기 피해를 당하였다면

주식리딩사기는, 전문가를 사칭하는 리딩사기 조직이 주식투자를 미끼로 피해자의 돈을 편취하는 사기 범죄로 정의됩니다.
주로 사용되는 방법이 전문가 사칭, 비상장 주식 이용, 주식 가치 뻥튀기, 바람잡이꾼 이용, 유명인 도용 등이 있습니다.
정보방이라는 카카오톡 단체방, 텔레그램 단체방을 운영하고 그 안에 미리 바람잡이 역할을 담당할 조직원을 심어 놓게 됩니다. 일반 회원인 것처럼 행세하며 마치 수익이 많이 발생한 것처럼 하거나 갑자기 본인의 계좌나 현금을 인증하면서 사람들로 하여금 허위 투자에 참여하도록 바람을 잡는 것입니다.
최근 유명인을 도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어? 유명 투자전문가 A씨가 주도하는 투자 아니었어요??
유명 연예인 B씨도 참여하고 있대요. 사진도 봤습니다.
합성사진, 합성영상을 이용하여 유명인이 참여하고 있는 것처럼 속이는 것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유튜브 영상, 강의영상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결국, 핵심은 처음부터 피해자가 손실을 볼 수 밖에 없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주식리딩사기 피해복구 피해회복

피해복구, 회복을 위해 고려할 수 있는 대응들로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형사고소', '채권가압류', '민소소송' 입니다.
형사고소를 하여 피해자로 인정받고 수사를 통해 사건의 진상이 파악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범죄자의 인적사항을 확보하여 추후 민사조치에 활용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때 형사고소를 잘 준비하여 진행하여야 하고, 형사 고소장에 반드시 기재되어야 할 사항들이 존재합니다.
채권가압류는 계좌를 정지시킬 필요가 있는지, 실효성이 있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민사소송은 수사결과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승소하게 되면 강제집행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피해복구 피해회복 대처법은
가만히 있는 사람은 권리를 구제받지 못합니다.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서고 법적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자신의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
피해자가 수사의 단서를 제공함으로써 범인의 검거에 도움을 줄 수도 있고, 적극적으로 자료를 확보하고 스스로 필요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스스로가 입증하고 주장하고 청구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대처법은 형사 고소이고, 형사절차에 잘 대응하는 것입니다.
주식리딩사기 고소를 진행하면 고소장 작성, 고소인 조사, 수사 진행, 수사 결과라는 단계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각 단계에서 고소인은 수동적인 역할에 그쳐서는 안됩니다.
주식리딩사기 피해복구 피해회복을 위한 최선의 대처법은 피해자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고, 필요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여야 하며, 가장 중요한 수사 절차에서 좋은 결과를 얻도록 고소장 작성, 피해 진술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도 피해를 복구해주거나 회복시켜주지 않기 때문에 억울하고 힘들지만 스스로 나서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법률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진행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법무법인 정음을 찾아오시는데도 이유가 있습니다.



법치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대한민국은 헌법상 보장된 개인의 재산권과 사적재산을 지킬 것을 요구하고 국민들은 정해진 법과 규칙을 준수하며 공동체 안에서 협동하며 협조가 필수적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주식리딩사기는 주식투자를 리딩한다고 거짓말하고 기망하여 피해자를 양산해내는 파렴치한 사기 범죄라고 정의됩니다. 주식투자가 현대인의 경제생활과 자산증식을 위해 필수로 여겨지고 누구나 증권, 코스닥, 나스닥, 코스피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현대 자유경제질서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이용하게 된다고 언급합니다.
범죄유형은 A유형과 B유형 C유형이 나뉘어 있는데, A유형은 비상장주식의 매매를 이용하는 유형이고 B유형은 주식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C유형은 유령주식을 이용하는 유형으로 언급됩니다. 범죄수법은 교묘하고 AI기술을 이용하며 비대면 방식을 선호하는 이유로 텔레그램, 카카오톡이 이용되기도 하는 등 악랄하고 치명적인 방법을 사용한다고 보고됩니다.
변호사인 법무법인 정음은 주식리딩사기에 당하였을 경우 지체하여서는 아니되고 더 이상 사기꾼의 수법에 휘둘리지 말고 이제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법적 조치만이 해답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관련 자료를 삭제하여서는 아니되고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필요한 법적 조치를 단계별로 밟아 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합니다. 이와 달리 안일하게 대처하거나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자세로 나간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피해복구 회복 가능성은 더 낮아질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예시로 들고 있는 것이 회사원인 구씨는 허위 투자 관련 문자를 보내며 접근한 조직에게 속아 넘어가 리딩을 하게 되었고 결국 퇴직금을 전부 잃게 되었습니다. 조직은 호텔에서 감금 납치 협박 공갈을 일삼거나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실제 사례로 주부인 강씨는 재택알바 홍보 문자에 속아 연락하게 되었고 유명 연예인인 K씨가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진행한 것으로 말하였습니다.
다른 사례로 은퇴하고 노년을 준비하는 경씨는 유튜브 채널과 영상을 보고 속아 넘어간 케이스로 합성 사진 합성 영상이 실제와 똑같아 분간이 되지 않았다고 진술하였습니다. 그의 진술에 의하면 혐의가 인정되거나 증가될 수 있고 증거를 인멸하려는 시도도 예상되어 난관에 봉착할 수 있게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학생인 서씨는 피해복구와 회복을 위한 검색을 하던 중 대처법을 알게 되었고 법률 전문가인 법무법인 정음의 도움을 받아 신속하고 전문적인 법적 조치를 진행하게 되어 다행스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법률 대응을 든든한 조력자에게 의뢰하고 본인은 일상으로 복귀하고 심신을 치유하며 결과를 기다리게 되었다고 전합니다. 본인을 탓하며 극단적인 생각을 하기도 하였으나 피해자의 잘못이 아님을 깨닫고 최선의 대응과 대처를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라고 진술하였습니다.
결국, 주식리딩사기 피해를 당하여 피해복구 회복 대처법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형사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 처하였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필요가 있고, 유사 사례를 다수 처리한 경험 많은 로펌인 법무법인 정음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게 된다면 그 가능성이 증대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리딩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리딩사기 피해 고소 가압류 대응 방안은? (0) | 2024.07.05 |
---|---|
코인리딩사기 피해구제 방안은 (0) | 2024.05.03 |
코인리딩사기 피해 회복 법적 과정은 (0) | 2024.05.03 |
리딩방 사기 피해 보상 대처 방법은 (0) | 2024.05.03 |
주식 리딩방 사기 피해금 회수 전략은 (0) | 2024.05.03 |